INFORMATION

반응형

충북 예술인 재난지원금 신청자격과 기간 방법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예술창작 활동의 위축 및 위기에 처한 예술인들을 위해 충청북도에서도 지역내 거주중인 예술인들의 창작활동 지원을 위해 재난지원금 지원사업을 시작합니다. 충청북도 모든 시군에서 동시에 진행되는 만큼 기간내에 반드시 신청을 해서 지원금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관련 포스팅

▶ 특수고용직 프리랜서 생활안정자금대출 소득기준과 신청방법

 

특수고용직 생활안정자금대출 소득기준과 신청방법

특수고용직 생활안정자금대출 소득기준과 신청방법 특수고용직(특수형태근로종사자)분들에 대한 정부지원 생활안정자금대출의 지원요건이 매우 완화되었습니다. 기존에는 특수고용직 일부직

siktami.tistory.com


 

 

 충북 예술인 재난지원금 지원대상

공고일인 2022년 3월 14일 현재까지 충청북도에 주소지가 등록되어 있고 거주 중인 예술인분들이 해당 재난지원금 지급대상에 포함도비니다. 단, 예술인활동증명확인서의 유효기간이 공고일 현재까지 유효한 분들이어야 합니다. 현재 유효기간이 경과하여 재발급 심의중인 경우에는 접수 마감일까지 해당 증명서 제출이 가능하면 신청이 가능하지만 이제 재신청을 하는 분들은 충북 예술인 재난지원금을 지급받기가 어렵습니다.

 

그리고 2022년 3월말 한국예술인복지재단에서 지원 예정인 한시적 장착지원금을 반드시 신청해야만 충북 예술인 재난지원금을 모두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한시적 창작지원금 미신청자는 충북 예술인 재난지원금을 50%만 지급받게 됩니다.

 

 

 충북 예술인 재난지원금 지원내용

충청북도 예술인 재난지원금은 대상자 1인당 200만원이 지급됩니다. 정부의 한시적 창작지원금 지원대상 확정자와 지원대상 탈락자 모두 200만원이 맞춰서 지급되지만 한시적 창작지원금 미신청자는 100만원까지만 지원금이 지급된다는 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충북 예술인 재난지원금 신청기간과 방법

신청기간은 온라인과 방문 신청 모두 3월 14일부터 4월 15일까지로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단, 방문신청은 시군 통합민원실 운영시간인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만 가능하고, 토요일이나 일요일, 휴일 및 점심시간은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현재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충청북도내 시군 홈페이지에서 충청북도 문화예술인 재난지원금을 검색하신 후 담당자 이메일을 확인해서 서류를 이메일로 전송하거나 해당 거주 시군 통합민원실에 아래의 서류를 준비해서 방문신청하면 됩니다.

 

신청시 필요서류

신청서 및 개인정보 수집・이용 등 동의서 1부.(붙임)
본인 신분증 사본 및 본인명의 통장 사본 1부.
예술활동증명 확인서(한국예술인복지재단 발급) 1부.
주민등록등본(과거주소변동 사항 등 전체 포함, 발급일자 14일 내) 1부.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