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용인시에서는 지역내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재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구, 다자녀가구, 등록장애인이 해당하며 신청기간이 정해져 있어 기간내에 반드시 신청을 해야만 지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일부 대상자는 별도의 신청없이도 기존 수급계좌로 지급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관련 포스팅
▶ 정부지원 국민 생활안정자금 대출 신청자격과 방법
국민 생활안정자금 대출 자격요건과 한도 금리 신청방법
국민 생활안정자금 대출 자격요건과 한도 금리 신청방법 정부에서는 저소득, 저신용 국민들이 시중은행 저금리 대출이 어렵다는 점을 잘 알고 있기에 국민을 위한 4대 금융정책을 시행하고 있
siktami.tistory.com
공고일인 2022년 4월 12일 기준으로 용인시에 주소지가 등록되어 있는 기초생활수급자, 법정 차상위계층, 저소득 한부모가족, 등록장애인, 18세 이하 자녀가 3자녀 이상 가구가 지원대상입니다.
지원금액은 대상자와 대상가구에 10만원이 지급됩니다. 현금으로 지급이 되며, 기존에 매월 정부 수급금을 받고 있다면 해당 계좌로 10만원이 지급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매월 수급을 받고 있지 않다면 아래의 신청방법을 확인하셔서 별도로 기간내에 신청을 해야 합니다.
용인시 특별 재난지원금 신청은 4월 25일부터 5우러 20일까지 입니다. 기초생활수급자, 법정 차상위계층, 저소득 한부모가족 중 복지급여를 수급받고 있지 않은 경우에는 기간내에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서 신청을 해야 합니다. 신분증과 통장 사본을 지참 후 방문하셔야 합니다.
등록장애인과 다자녀 가구는 용인시 홈페이지를 통해 4월 25일부터 5월 20일까지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분들은 5월 16일부터 20일 사이에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방문해 신청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