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양산시에서도 전시민을 대상으로 양산형 2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현금으로 지급이 되고, 신청기간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기간내에 반드시 신청을 해야만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소급신청이 되지 않기에 기간을 놓치시면 안됩니다.
관련 포스팅
▶ 국민 생활안정자금 대출 신청자격과 방법
국민 생활안정자금 대출 자격요건과 한도 금리 신청방법
국민 생활안정자금 대출 자격요건과 한도 금리 신청방법 정부에서는 저소득, 저신용 국민들이 시중은행 저금리 대출이 어렵다는 점을 잘 알고 있기에 국민을 위한 4대 금융정책을 시행하고 있
siktami.tistory.com
양산시에 계속 거주중인 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2022년 3월 15일이 지급기준일이어서 해당 기준일 이후부터 신청일까지 주민등록이 양산시로 등재되어 있어야 합니다. 결혼이민자의 경우도 기준일 이전부터 신청일 현재까지 양산시에 체류지 신고가 되어 있어야 하고, 양산시민과 결혼하여 주민등록에 등재가 되어 있어야 재난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양산시 2차 재난지원금은 다른 지자체와는 다르게 지역화폐가 아닌 현금으로 5만원이 지급됩니다. 시민 1인당 지원되는 금액이기 때문에 4인 가구일 경우 20만원이 현금으로 지급됩니다. 통장으로 입금을 해드리고 있기 때문에 세대주 통장사용이 어려운 경우 세대원이 신청을 해야 합니다. 신청 후 7일이내 지급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신청기가은 4월 4일 월요일부터 5월 6일 금요일까지 입니다. 온라인 신청은 4월 4일부터 5월 6일까지이며, 방문신청은 4월 11일부터 5월 6일까지로 차이가 있습니다. 방문신청의 경우 주소지 관할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서 신청을 해야되기 때문에 운영시간에만 신청을 받습니다. 평일은 9시부터 18시까지이며, 토요일과 일요일은 방문신청이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신청 첫주에는 세대주 출생년도 끝자리 5부제가 시행됩니다. 표에 나온 5부제 시행내용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신청은 양산시청 홈페이지에서 재난지원금 신청하기를 선택 후 휴대폰 본인인증 후 계좌번호 입력 등의 순서를 거쳐 신청하면 됩니다.
방문신청은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신분증과 통장사본을 지참해서 방문하면 됩니다. 결혼이민자와 대리인 신청을 할 경우에는 방문신청만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