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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창군 긴급재난지원금 대상과 신청방법/고창군청 공고

고창군에서도 2021년에 이어 2차 전군민 대상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2022년 3월중 신청 및 지급이 시작될 예정이며, 지난해에 동일하게 무기명 선불카드로 지급이 될 예정입니다. 지역화폐로 지급되는 것이기에 사용기한 및 사용처에 제약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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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북 고창군 긴급재난지원금 대상

지급대상은 2021년 12월 31일 0시를 기준으로 신청일 현재까지 고창군에 주민등록이 등재되어 있는 군민입니다. 결혼이민자와 영주권자도 대상에 포함이 됩니다.

 

신청은 본인 도는 세대주가 신청을 해야 하며, 외국인의 경우 본인이 직접 신청을 해야 합니다. 직접 신청이 어려운 경우에는 주소지 관할 행정복지센터에 문의 후 위임장을 배부받아 작성해서 신청시 제출해야 합니다.

 

 

 전북 고창군 긴급재난지원금 지급내용

지원금액은 군민 1인당 10만원이 무기명 선불카드로 지급됩니다. 선불카드에 10만원 충전되어 지급되며, 1인 1카드만 지급됩니다. 2022년 6월 30일까지 사용해야 하고, 기한 내 미사용 금액은 고창군으로 환수됩니다. 

 

지역화폐인 만큼 사용처에 제약이 있습니다. 고창군 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고,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 유흥업종 등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전북 고창군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신청기간은 2022년 3월중으로 고창군청 홈페이지에서 정확한 일정이 공고될 예정입니다. 신청장소는 주민등록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입니다. 현장에서 신청을 하면 즉시 무기명 선불카드가 교부됩니다.

 

본인 또는 세대주 신청이 원칙이지만 세대주 신청이 어려운 경우에는 세대원이 위임장과 본인 및 세대주 신분증을 준비해서 행정복지센터에 방문신청하면 됩니다.

 

▶ 고창군 홈페이지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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