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반응형

장애인 자동차 구입자금 대출/정부지원 차량 구입 무보증대출

정부에서는 저소득 장애인분들이 이동에 필요한 자동차를 구입하게 될 경우 저금리로 장기간 구입자금 대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단, 해당 자동차는 출퇴근용으로 이용이 되어야 한다는 조건이 있습니다. 그리고 소득이 적고, 담보가 없을 경우에는 무보증으로도 지원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신청자격요건을 잘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목차

신청자격

대출 지원한도, 금리, 상환기간

대출 신청방법 

 

관련 포스팅

▶ 정부지원 생계형 차량 구입자금 필요시 최대 2천만원 한도 대출 신청방법

 

정부지원 생계형 자동차 구입자금 대출 저소득 저신용자 지원

정부지원 생계형 자동차 구입자금 대출 저소득 저신용자 정부에서는 생계형 자동차 구입을 희망하는 저소득, 저신용자를 대상으로 저금리로 구입자금 대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몇가지 요건

siktami.tistory.com


 

 

 장애인 자동차 구입자금 대출 신청자격

저소득 장애인분들에게 지원되는 정책자금 대출인 만큼 소득인정액인 기준 중위소득 50% 초과 100% 이하여야 합니다.

아래의 표를 통해 확인해보시겠습니다.

단, 소득인정액은 소득평가액(월 소득액에서 일부 금액을 공제) + 재산의 소득환산액을 의미합니다. 일단 참고만 해주시기 바라며, 50% 초과 100% 이하의 가구별 소득액 범위에 포함되는지 확인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무보증과 보증대출 신청시 추가 신청자격 요건이 있습니다. 무보증대출로 신청할 경우에는 연간 재산세가 2만원 이상이거나 연소득이 600만원 이상이어야 합니다. 보증대출로 신청할 경우에는 연간 재산세는 동일하게 2만원 이상이며, 연소득이 800만원 이상이어야 합니다. 무보증과 보증에 따라 대출한도가 달라집니다.

 

 

 장애인 자동차 구입자금 대출 한도, 금리, 상환기간

앞서도 설명드렸듯이 무보증, 보증, 담보대출의 성격에 따라 한도의 차이가 크게 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무보증대출은 가구당 최대 한도가 1,200만원, 보증대출은 최대 2,000만원, 담보대출은 담보 범위 내에서 최대 5천만원 입니다.

 

금리는 동일하게 연 3.0% 내외가 적용되고, 상환기간은 거치기간 5년, 원리금균등분할 상환기간 5년을 합해 최장 10년동안 이용이 가능합니다.

 

해당 자금은 생계가계자금, 주택전세자금, 학자금 등의 용도로 신청은 불가합니다.

 

 장애인 자동차 구입자금 대출 신청방법

신청자분이 거주하고 계신 지역의 주민센터(행정복지센터) 복지담당과에 방문해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해당 부서에서 장애인 자동차 구입자금 대출 신청자격 요건을 확인하고 연계은행인 국민은행으로 안내를 해드리게 됩니다.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