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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인택시 기사 3차재난지원금 50만원 지원내역

지난 2차 재난지원금 지급당시 법인택시 기사님들도 재난지원금을 지급받았습니다. 이번 3차 재난지원금 지급대상에도 법인택시 기사님들이 포함되어 계신데요. 아직까지 정확한 지원절차와 구비서류 등에 대한 내용은 발표되지 않았지만 현재까지 나온 내용과 더불어 참고차원에서 2차 재난지원금 지급당시 지급절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법인택시 기사 3차재난지원금 지급내역

3차 재난지원금 전체 예산안 발표시 법인택시 기사 소득안정자금 내역도 함께 공개되었습니다. 아래의 표를 보시겠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법인택시 기사 소득안정자금 4백억원 예산이 공개되었고, 1인당 지급액에 대한 세부적인 사항도 조금씩 공개가 되었습니다.

승객감소로 인해 소득이 줄어든 법인택시 기사님 약 8만분께 1인당 50만원씩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이직이 잦은 업계 특성을 고려해서 3차 재난지원금 공식 공고일인 2021년 1월 6일을 기준으로 현재 재직중이거나 중간 이직자(같은 법인택시회사 재입사자 포함)로서 법인으로부터 근무가 확인되시는 분들이 대상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2차 재난지원금때와 마찬가지로 위의 내용에 해당되는 지원금을 받고 계신 분들은 중복수급이 불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법인택시 기사 2차 재난지원금 지급요건비교

아직 100% 뚜렷한 지급방식 절차 및 근무기간 조건 등이 공개가 되지는 않았습니다. 그래서 2차 재난지원금 당시 법인택시 기사님들께 적용된 기준을 비교해봄으로써 3차 재난지원금 법인택시 기사 지원요건을 어림 짐작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차 재난지원금 당시에는 기사님들의 경우 7월 1일 이전에 입사한 후 공고일 현재 근무 중인 분들이 대상이 되었습니다. 최소 2~3개월 이상은 근무를 하신 조건이 걸렸던 것으로 확인되기 때문에 3차 재난지원금도 비슷한 근무기간조건을 충족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2차 재난지원금은 3차 재난지원금에 비해 50만원을 더 받으실 수 있었습니다. 이점은 조금 아쉽네요. 

당시에 신청방법은 법인택시 회사에 공고문이 내려갔기 때문에 회사내에서 신청서를 작성하고 서류도 제출하시면 되었습니다. 3차 재난지원금도 동일하게 회사를 통해 공고와 함께 신청서도 지원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법인택시 기사님은 운수종사관리자시스템에 등록이 되어 계셔야만 합니다. 공고일에 회사를 통해 공지사항이 내려오면 담당자를 통해 꼭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당시에 공통적으로 문의가 많았던 내용이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지원금 지급은 본인 명의 통장으로만 이체하는 것이 원칙이지만 계좌 사용이 어려운 분들은 시군구청 담당자를 통해 문의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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