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반응형

햇살론15 정부지원 중금리 대환대출 신청자격 방법

정부에서는 소득이 적거나 신용점수가 낮아 저금리 대출이 어려운 분들을 대상으로 햇살론17을 운영했습니다. 2021년 7월 7일부터는 햇살론17이 햇살론15로 변경되어 시행이 됩니다. 20%가 넘는 고금리 대출을 이용중이시라면 반드시 해당 포스팅 확인하셔서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01 정부지원 중금리대출 햇살론15 신청자격

02 정부지원 중금리대출 햇살론15 지원내역과 신청방법

 

블로그 관련 포스팅

 

생활안정자금 대출 저소득 저신용자 정부지원

생활안정자금 대출 저소득 저신용자 정부지원 정부에서는 소득과 신용도가 낮아 1금융권 저금리 대출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 생활안정자금 명목으로 대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1금융권은 아니

siktami.tistory.com


 정부지원 중금리대출 햇살론15 신청자격

햇살론17과 햇살론15는 동일한 조건이 적용되지만 금리만 2% 인하가 됩니다.

 

햇살론15는 일반보증과 특례보증으로 구분해서 신청이 가능하며, 지금 소개해드리는 내용은 일반보증 조건입니다. 특례보증은 아래에서 추가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소득기준은 연 소득 3천5백만원 이하이거나 신용평점이 하위 20% 이하인 경우에는 연 소득이 4천5백만원까지 적용됩니다. 

햇살론15는 정부보증지원 대출상품이기 때문에 상환가능여부를 심사하게 되며, 대환대출로 이용하시는 분들은 현재 이용하고 있는 고금리 대출 상품 내역을 증빙할 수 있는 자료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또한 연체가 되고 있으면 대환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특례보증은 일반보증 신청자격의 요건을 갖추셨지만 소득증빙이 어려운 분들을 대상으로 진행이 됩니다. 일반보증은 햇살론15 협약은행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지만 특례보증 대상자는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통해 상담 심사 후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신청방법에서 다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정부지원 중금리대출 햇살론15 지원내역

햇살론15 대출한도는 1인당 최대 7백만원입니다. 대출 심사과정에서 한도는 개인만다 차등하게 적용되어 줄어들 수도 있습니다.

 

상환기간은 3년 또는 5년 중 선택이 가능하며, 한번 선택하시면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원리금균등 상환방식으로 상환을 하셔야 합니다.

 

대출금리는 햇살론17이었을 때는 연17.9%의 금리가 초기 적용되었지만 햇살론15로 바뀌고 나서는 연 15.9% 초기금리가 적용됩니다. 성실하게 상환을 하시게 되면 위에서 보실 수 있듯이 금리가 인하됩니다. 

햇살론15 일반보증 대상자분들은 15개의 햇살론15 협약은행에 방문하시거나 일부 은행에서는 온라인 신청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특례보증 대상자는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로 전화 상담을 받으신 후 가까운 지역별 센터에 방문하셔야 합니다. 전화번호는 국번없이 1397입니다. 반드시 방문예약을 하신 후 상담을 받으셔야 합니다.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