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반응형

국민금융통합지원센터 서민지원 대출 생활안정자금 한도 금리

정부에서는 서민들의 안정적인 금융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운영중에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국민금융통합지원센터라고 알고들 계신데요. 동일한 의미이지만 정확한 명칭은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입니다. 해당 센터에서는 저소득, 저신용자, 사회적 취약계층 등을 대상으로 저금리 생활안정자금 대출 및 대환대출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해당 포스팅에서는 생활안정자금 대출 지원내역과 신청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목차

01 지원대상

02 지원내역

03 신청방법

 

관련 포스팅

▶ 정부지원 중금리 대환대출 신청자격과 방법

 

햇살론15 정부지원 중금리 대환대출 신청자격 방법

햇살론15 정부지원 중금리 대환대출 신청자격 방법 정부에서는 소득이 적거나 신용점수가 낮아 저금리 대출이 어려운 분들을 대상으로 햇살론17을 운영했습니다. 2021년 7월 7일부터는 햇살론17이

siktami.tistory.com


 

 

 

 국민금융통합지원센터 서민지원 대출 지원대상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는 저소득자, 저신용자, 사회적 취약계층을 주요 대상으로 금융지원을 하게 됩니다.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신용등급 6등급 이하 또는 무등급자, 한부모가족 및 조손가족 가구주, 다문화가족 가구주, 북한이탈주민 중 국적 취득 후 3년이 경과하거나 가족관계 등록 창설 후 3년이 경과한 자,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요건에 해당하는 자, 고용재난지역에 거주하거나 사업을 영위하는 자가 주요 대상이 됩니다.

 

소득기준은 대출상환 가능성을 심사하기 때문에 무소득에 무직인 경우 대출 신청이 거절 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위와 같은 요건에 하나라도 해당이 되시는 분들은 국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통한 대출은 어렵다는 점 유념해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국민금융통합지원센터 서민지원 대출 지원내역

국민금융통합지원센터 서민지원 대출 한도는 최대 1200만원으로 개인별 심사기준에 따라 한도가 차등 부여됩니다. 

 

금리는 누구나 연 3%의 저금리로 이용할 수 있으며, 상환기간은 이자만 납부하는 거치기간 1년 이용 후 5년동안 원리금을 상환하는 방식이 적용됩니다.

 

조기상환도 가능하며, 조기상환 시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단, 연체를 하게 되면 연체이자가 발생하니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국민금융통합지원센터 서민지원 대출 신청방법

신청방법은 금융통합지원센터 전용 상담센터인 ☎1397로 대출 상담 후 지정된 날짜에 신청자분과 가까운 지점에 필요서류를 준비해서 방문하시면 됩니다. 신청자분과 가까운 금융통합지원센터를 찾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 홈페이지

서민금융상품(근로자햇살론, 햇살론15, 안전망대출Ⅱ, 햇살론유스, 햇살론뱅크, 미소금융), 서민생활지원, 서민금융한눈에, 휴면예금 지급서비스 제공

www.kinfa.or.kr

위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을 만나보실 수 있는데요. 

① 지도에 신청자분이 살고 계신 지역을 선택해주세요;

② 우측에서 통합지원센터를 선택해주시면 아래에 해당 지역의 센터명과 주소가 나오게 됩니다.

③ 센터명과 주소를 확인하신 후 지정된 날짜에 해당 지점으로 방문하시면 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